IDL 9.2, ENVI 6.2 출시

관리자
2025-08-09
조회수 220

안녕하세요. 2025년 8월, ENVI 6.2, IDL 9.2 가 출시되었습니다. ENVI Deep Learning 4.0도 곧 출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라이선스가 유지보수 상태에 있는 사용자는 라이선스 관리 프로그램에서 update 를 실행하여 라이선스를 현재 버전에서 새 버전으로 재인증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설치 프로그램은 nv5geospatialsoftware.com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ENVI 5.7, ENVI 6.0, 6.1 버전, IDL 8.9, IDL 9.0, 9.1 버전도 삭제할 필요 없이 혹시라도 필요하다면 구버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NVI 5.6, IDL 8.8 이전 버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IDL 9.2의 경우, Python 배포판이 사실상 IDL과 함께 설치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인 것 같습니다. IDL-Python Bridge가 이제 더 적극적으로 사용될 예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Windows의 Command Line 인터페이스(DOS창)에서의 사용성이 높아진 것도 눈에 띄는 개선점입니다. File 읽기 관련된 명령을 사용할 때, Tab 키를 치면 하위 폴더들을 보여 주고 자동으로 채워 줍니다.

pro 까지 타이핑하고 Tab 키를 치면 관련 폴더를 보여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What's New in IDL 9.2 를 검토해 주세요.

What's New in IDL 9.2

ENVI 6.2는 이제 GSF 를 추가로 설치하지 않아도, ENVI Server 모드의 Background 실행이 가능합니다. IDL 에 Python 기본 설치도 그렇고, GSF 추가 설치에서 가장 많이 사용될 기능이 기본 탑재된 것도 그렇고, 추가 설치 귀찮아서 안쓰는 요긴한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사용성을 높인 것 같습니다. 

가장 큰 새로운 점은 ENVI Repository 기능입니다. Repository 서버를 운영하면(개인 PC도 가능합니다), ENVI에서 개발한 프로그램, Task, Workflow 등을 배포하고, 연결한 사용자가 개별 PC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협업 팀 내에서 프로그램 배포가 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Vector 퍼포먼스가 최대 10배까지 향상된 점도, SARscape의 수백만 PS Points를 다루어야 하는 사용자에게는 반가운 소식일 것입니다. 별도의 라이선스가 필요 없는 ENVI Machine Learning과 별도의 라이선스가 필요한 ENVI Deep Learning의 설치를 분리하고, ENVI Machine Learning은 ENVI 설치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자가 선택하면 자동으로 설치하게 조치한 것도 편리한 일입니다. 

ENVI Deep Learning은 이제 곧 4.0이 출시될 것으로 예고되어 있습니다. 

관련한 자세한 소식은 아래 링크 What's New in ENVI 6.2를 검토해 주세요.

What's new in ENVI 6.2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sales@selab.co.kr 로 문의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